"우리 나라 제일의 JSP 개발자"

클라이언트로부터 이런 말을 들었다.

 

기분이 좋기보다는 씁쓸했다.

항상 나의 지향점이기도 했지만 아직은 그 수준이 아닌데, 그 소리를 들으니 내가 한없이 초라해보였다.

 

그 말이 사실이라면, 우리나라 JSP개발자들에게 정말로 미안했다.

내가 이 정도 수준인데,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대우를 받을 것인가.

 

한 마디로 JSP는 조또 아니올시다가 된다.

 

너무 설쳐 댄 나한테 일차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고,

국내 개발자가 이렇게 대접받는 시대가 한스러울 뿐이다.

 

"八字"라지만, 시대의 아픔이라지만,

너무 아리다.

 

존나게 열심히 해야겠다고

독하게 맘 다져본다.

 

팔자(八字)[―짜][명사] [태어난 해·달·날·시의 간지(干支)인 ‘여덟 글자’라는 뜻으로] 사람의 평생 운수. ...¶팔자가 기구하다./팔자가 좋다./모두가 팔자 탓이다. (참고)사주(四柱).

팔자 八字 destiny; fate; one's lot; one's doom; one's star; fortune; luck ... ·팔자 좋게 fortunately; luckily; as good luck would have it; happily ... ·팔자 좋은 사람 a lucky man[fellow] ... ·팔자가 좋다 be fortunate; be lucky; have[be blessed with] a good luck ... ·팔자가 사납다 be...

from: http://dic.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