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스위칭 한 지 만 2년이 넘었습니다. 레오파드 나와서 ㄷㄷㄷ하다가 맥북에어 5개월 할부로 구입해서 좀 쓰려했는데, 맥북에어는 정말 간지 빼고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성능도 없고, 확장성도 없고, 무선공유기 가지고 다녀야하고 ^^; 물론 T-login으로 AP구걸은 면하고 있습니다. ㅡㅡ;

어쩌다 120G 하드가 생겨서 USB외장 하드에 꽂고 연결했습니다. 물론 타임캡슐이 있으면 좋겠지만 ^^; 가격이 ㅎㄷㄷ입니다.


줘도 먹기 힘든 그래서 줘도 못 먹는 레오파드의 기능 중 대표적인 것이 타임머신이 아닌가 합니다. 담을 그릇 즉 백업장치 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도 용기를 내서 켜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 드라이브 때문이죠. 아예 이름을 TIMEMACHINE이라고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 제법 멋진 화면이 펼쳐지긴 합니다. 사실 현혹되어서 투자한 시간이 아깝지는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잠시 후, ㅎㄷㄷ, 이건 뭥미~! 뭔 하드에 파일이 이리 많고, 이걸 또 다 백업한답니다. 으아~ 살려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감하게 백업을 중단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침 Apple Hot News RSS에서 딱 맞는 Quick Tip이 올라왔기 때문이죠. 타임머신에서 원치않는 것들 제한 걸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apple.com/business/theater/#tutorial=restrictingtimemachin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타임머신 클릭하면 옵션변경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정말 옵션... 버튼을 클릭해서 디렉토리를 지정해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업 안 함", 저는 또 백업할 디렉토리만 지정하는 줄 알았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웬만한 것 다 백업 못하게 해 놨습니다. ^^; 슬슬 개인 계정 풀어야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임머신,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말빨에 넘어갔던 기술이었는데, 역시 데모는 데모일 뿐 현실은 다르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