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참으로 어려운 말을 해버렸네요.
"2007년 12월5일7주년입니다.10주년까지버틸께요.-행복 kenu" 라고 제일 상단에 써놓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혼하고 만1년이 지나고 2000년 12월 5일 JSP/XML 정보공유를 목표로 시작한 사이트입니다. 최초 도메인은 jspstudy.zoa.to 였죠. 아직도 포워딩은 됩니다. 그 당시는 dreamwiz의 5메가 무료 홈페이지 계정부터 시작했죠.

이후 2001년 3월 15일 okjsp.pe.kr 이라는 도메인을 잡고, giveu 호스팅회사에 php호스팅을 하고, jsp 게시판은 당시 다니던 회사 서버를 약간 빌리기도 했었죠. 이후 회사를 나오면서 두루넷을 쓰던 집에서 오라클에 jsp게시판을 잠시 돌렸었고, jsphost 호스팅회사를 거쳐 바람난닭님 소개로 변태대마왕님이 운영하시는 현재의 www.80port.com 호스팅회사에서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무료로 4년간 서버와 회선을 지원받았습니다. 이 회사 잘 되어야 합니다. 팔공포트 만만세.

무엇보다도 고마운 것은 사이트를 애용해주시는 분들입니다. 좋은 정보 올려주시고, 질문에 성실하게 답하는 등 사이트가 사람이 올만한 곳으로 만들어주시는 분들이죠.
광고 올리는 분들도 밉지만, 방문카운트 하나씩 올려주는 만큼만 안 미워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도배는 싫지요.

지금부터 3년 뒤 10주년이 되면 이렇게 조용히 지나가고 싶지는 않습니다.

텍스트로 얼룩진 황량한 디자인의 사이트지만 앞으로 새끈하게 바뀌는 것도 고려해보겠습니다.

행복해야죠. kenu였습니다.
아, 아이디 kenu는 starcraft 배틀넷 등록하다가 만든 id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