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간단한 로직을 구현해서 공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웹2.0 스타일로 시간을 표시해 주는 기능인데, 간단한 것입니다.
시간 표시를 몇 초전, 몇 분전, 몇 시간전, 몇 일전 처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제 사이트(www.okjsp.pe.kr)에도 적용을 시켰고, 소스를 공개하니까
www.javarss.pe.kr 운영자이신 서영아빠님도 잘 적용하였다고 말씀하시네요.
은근히 기쁘더군요.

어제 처음으로 버그리포팅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케이스에 버그가 발생되는 일자를 테스트 시료로 넣고 어플리케이션을 수정했습니다.
에러가 날 만한 곳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찍고 변수 값을 확인하고, 로직을 보강했습니다. 추가한 테스트가 통과를 하고, 전체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이것을 회귀 테스트(Regression Tests)라고 하죠. 이번 수정이 다른 쪽에 영향을 미쳤는지, 어디에 값이 틀어지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전체 테스트도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안심하고 사이트 소스에 반영을 시켰고, 수정이 완료된 프로젝트를 전체 압축해서

마이너 버전을 올린 후에 공개했습니다.
http://code.google.com/p/daysago/

더 자세한 이야기는 다른 글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광고 같지만, http://code.google.com/ 의 Project Hosting을 통해서 소스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오픈소스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 호스팅 by google

오픈소스 프로젝트 호스팅 by google

+ Recent posts